Buenas gente👏
즐거운 주말이다. 요즘 우리나라 날씨가 동남아 스타일로 워낙 습하고 덥다 보니, 스페인의 건조하고 더운 날씨가 그리워질 지경이다. 습하면 옷에서도 그 특유의 꿉꿉한 냄새가 나기 때문에 필자는 습한 걸 극혐한다.
아무튼 스페인이 그리워지는 만큼 오늘은 스페인 자유여행 루트 추천을 해보려고 한다.
사실 자유여행은 본인이 먹고 싶을 때, 자고 싶을 때, 돌아다니고 싶을 때 프리하게 다니는 게 매력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좋았던 마드리드의 스팟들과 루트를 공유드리도록 하겠다.
오늘은 마드리드 1박 루트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다음 포스팅에서 계속 이어가도록 하겠다.
(궁금하면 즐겨찾기 해서 보셔라!)
참고로 필자는 마드리드에만 4년 넘게 있었기 때문에 마드리드에 대해서는 정말 잘 알고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스페인 자유여행 루트 - 마드리드 1박 편을 시작하도록 하겠다.
✅ 마드리드 1박 루트
우선 루트는 이렇게 된다. "Estacion Del Arte" 역에 내려서 "마드리드 왕립 식물원"을 겉에서 쓱 볼 수 있다.
입장하고 싶으면 오전 10시에 바로 입장하면 된다. 왕립 식물원 뒤에 바로 마드리드의 대표 공원인 "레티로 공원"도 있다.
레티로 공원은 그냥 들어가고 싶을 때 자유롭게 들어가면 되기 때문에 만약 숙소가 이쪽 근처라면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레티로 공원을 산책하거나 조깅하면 마치 현지인이 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레티로 공원은 정말 잘 꾸며놓았으니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후에 바로 옆에 있는 "프라도 미술관"을 가면 된다. 필자는 사실 예술이나 미술과는 거리가 매우 멀기 때문에 들어가서도 솔직히 재미있거나 감동이 있지는 않았다. 설명을 들어도 "그냥 그렇구나~" 정도. 그래도 마드리드에 왔으니 프라도 미술관에 발도장은 찍어야겠다 싶으시면 가보셔도 좋다.
미술관까지 다 봤으면 대충 점심 먹을 시간이 되었을 것이다. 필자가 올려둔 지도에 자세히 보면 "Taberna Maceria" 라는 레스토랑이 있는데 여긴 진짜 현지인만 아는 찐맛집이니 꼭 가보시길 바란다. 낮에도 영업을 할 것이다.
여기서 키조개랑 화이트와인 시켜서 먹으면 진짜 극락을 맛볼 수 있다.
점심을 다 먹었으면, 슬슬 "마요르 광장" 쪽으로 가면 된다. 날씨가 좋으면 충분히 걸어갈 수 있는 거리이니 걷는 것도 좋다.
걸으면서 현지인들 구경도 하고 건물도 구경하면 기분이 좋아진다😋
마요르 광장 쪽에 추로스 찐 맛집이 있기 때문에 꼭 가서 드셔보시길 바란다. 초콜릿에 찍어먹는 찐 츄러스를 먹고 나면 한국에서 먹는 츄러스는 가짜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산 히네스"라는 집이 스페인 원조 츄러스 집이다. 꼭 메모메모 하시길 바란다! 추로스도 먹고 마요르 광장도 구경하다 보면 조금 출출해질 것이다. 그럼 바로 산 미겔 시장으로 넘어가자.
마요르 광장에서 매우 가깝기 때문에 걸어가면 금방이다.
솔직히 필자는 산 미겔 시장에서 하루종일 있으라고 하면 있을 수 있을 정도로 산 미겔 시장이 너무 좋다.
지금은 한국에서 살고 있지만, 마드리드! 생각하면 산 히네스 추로스랑 산 미겔 시장이 자주 떠오른다.
산 미겔 시장에서 소매치기만 주의하며 이것저것 많이 드셔보시길 바란다. 맛있는 게 너무 많아서 눈이 돌아갈 지경이다.
여행 스타일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녁 시간이 되면 숙소 가서 쉬어도 좋고 "Puerta del Sol"쪽으로 가서 타파스에 맥주 한 잔 해도 좋을 것이다. 저녁 시간에 관광지를 더 보고 싶다면, 마지막으로 마드리드 왕궁 쪽을 가는 것도 추천드린다. 마드리드 왕궁이 워낙 멋있고 사진이 잘 나오는 구도라 인생샷 건지기 매우 좋다.
마드리드 왕궁도 위에서 말씀드린 산 미겔 시장에서 멀지 않기 때문에 걸어가면 된다.
솔직히 필자만큼 이렇게 완벽한 스페인 자유여행 루트를 알려주지는 쉽지 않을 것이다.
필자는 느긋한 여행스타일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저녁 시간엔 굳이 관광지를 가지 않고 맛있는 음식과 술을 먹으며 스페인 현지 분위기를 느끼곤 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스페인 자유여행은 먹거리와 술이 메인이라고 생각한다.
솔직히 대성당 같은 것들은 보다 보면 이제 거기서 거기라 처음 봤을 때처럼 감동이 계속 가지는 않는다.
이렇게 스페인 자유여행 마드리드 1박 편을 마치도록 하겠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2박 편을 다뤄보도록 하겠다.
많은 사람들이 "마드리드는 1박이면 충분해"라고 말하지만, 사실 필자는 시간적 여유가 많다면 1주일도 좋다고 생각한다.
아무튼, 오늘 알려드린 스페인 자유여행 - 마드리드 1박 루트를 잘 활용하시길 바라겠다.
(솔직히 오늘 핵심만 콕콕 발라서 알려드렸다. 이런 꿀팁이 없다!! 특히 위에서 알려드린 현지인 맛집은 무조건 가보시길 바란다. 안 가시면 200% 후회할 것이다. 추로스도 잊지 말자!! 아~! 그리워라!!)
그럼 이만 아디오스~!!😎